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뉴로메카 "투자자 전환·콜옵션 병행…재무구조 안정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로봇 자동화전문기업 뉴로메카는 최근 투자자들의 전환과 회사 주도의 콜옵션 행사를 병행하며 자본구조 전반을 계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본구조의 불확실성을 완화하고, 재무 건전성을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재무 관리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뉴로메카 에이르(EIR) [사진=뉴로메카]
뉴로메카 에이르(EIR) [사진=뉴로메카]

뉴로메카는 이러한 재무 관리를 통해 자본구조 관리의 주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복잡한 구조를 점진적으로 단순화함으로써 중장기적인 재무 부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조치는 단기적인 시장 대응이 아닌, 중장기 재무 관리 기조에 기반한 것이다.

자회사 로볼루션의 경우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재무 구조가 개선된 가운데, 뉴로메카는 사전에 수립한 재무 계획에 따라 추가 출자 부담을 통제하며 연결 기준 재무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심규분 뉴로메카 CFO는 "이번 전환과 콜옵션 행사는 자본구조를 보다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재무 원칙에 따른 결정"이라며 "재무 책임자로서 자본구조의 안정성과 관리의 일관성을 가장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이러한 기준은 향후에도 일관되게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로메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6일(현지시간)부터 진행되는 CES 2026을 통해 피지컬 AI 기반 로봇 플랫폼 '에이르(EIR)'를 공개하며 기술 경쟁력과 사업 확장 전략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재무 구조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병행하며 중장기 성장 전략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로메카 "투자자 전환·콜옵션 병행…재무구조 안정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