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시민의 시선으로 담는 천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천안시, 2026년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15명 모집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천안의 일상과 변화를 시민의 시선으로 전하는 기회가 열린다. 충남 천안시는 ‘2026년 천안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천안의 주요 정책과 축제, 관광지 등 시정 전반을 사진·영상·블로그 콘텐츠로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는 콘텐츠 소비 흐름에 맞춰 영상 부문을 새로 포함해 천안의 매력을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성별·연령과 관계없이 천안시 소셜미디어 활동에 관심이 있고 영상·사진·블로그 포스팅 가운데 한 가지 이상의 제작 경험이나 역량을 갖춘 시민이다.

천안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홍보문 [사진=천안시]

모집 인원은 부문별 5명씩 모두 15명이다. 지원자는 오는 20일까지 천안시 누리집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포트폴리오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제출 자료도 명확히 정했다. 영상 부문은 롱폼과 숏폼 각 1편씩, 사진 부문은 직접 촬영한 사진 10장 이상을 제출해야 한다. 블로그 부문은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 주소가 필수다.

천안시는 접수된 서류와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2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0만원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별도로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누리집 또는 미디어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병학 천안시 홍보담당관은 “시민의 창의적인 시각이 담긴 콘텐츠가 천안을 알리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사진·영상·블로그 제작 역량을 갖춘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민의 시선으로 담는 천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