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강남구, '중졸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 강좌 개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남인강서 5만원에 전 과목 수강 가능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 강남구가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강남인강'을 통해 중졸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강남구가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강남인강'을 통해 중졸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남구]
강남구가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강남인강'을 통해 중졸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남구]

해당 강좌는 이날부터 강남인강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는 2026~2027년 중졸 검정고시 대비 과정으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전 과목을 아우르는 단기 완성형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구는 학업 공백이 있거나 학습 시간이 제한적인 성인 수험생을 고려해 출제 빈도가 높은 핵심 개념과 기출 문제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강남인강 중등부 내신 강좌 정예 강사진이 맡았으며 총 229개, 229시간 분량으로 제작된다. 모든 강좌는 'EBS 중졸 검정고시 교재'를 기반으로 제작돼 교재와 강의를 연계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도 확보했다. 다른 플랫폼의 유사 강좌는 전 과목 수강 시 약 40만원 이상이 드는 반면, 강남인강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는 정회원 회비 5만원으로 전 과목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또 시험 직전 학습을 돕기 위해 '30분 압축 특강'을 별도로 제공해 시험 전날 핵심 개념과 출제 포인트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성인 학습자의 모바일 수강 환경을 고려해 자막을 기본 제공하고, 시각 자료는 핵심 중심으로 간결하게 설계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신규 강좌를 통해 검정고시 준비생들의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줄이고, 누구나 자신의 속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자의 수요를 고려해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남구, '중졸 검정고시 압축 클래스' 강좌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