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최은석 의원, “대구 시민의 CEO 되겠다”…대구시장 출마 공식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문제는 자원이 아닌 리더십”…‘803 대구 마스터플랜’으로 산업·경제 대전환 공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최은석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동구·군위군갑)이 5일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의원은 “대구 시민의 이익을 최우선에 두는 시장, 대구라는 회사를 역동적으로 성장시키는 대구 시민의 CEO가 되겠다”며 경제 회생과 산업 대전환을 전면에 내세웠다.

최은석 국민의힘 의원이 5일 대구시당에서 대구시장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인터넷기사협회]

최 의원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구의 산업 구조와 기업 경쟁력을 완전히 혁신하겠다”며 출마 배경과 비전을 밝혔다.

그는 “그동안 대구는 정치적 무게도 있었고 행정 경험도 풍부했으며 예산 네트워크 역시 차고 넘쳤다”면서도 “그럼에도 특·광역시 가운데 1인당 개인소득 최하위, 유일한 마이너스 경제성장이라는 현실에서 왜 대구는 계속 제자리에 머물렀는지 냉정하게 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제는 자원이 아니라 리더십”이라며 “이제는 정말 대구를 살릴 수 있는 사람, 일 잘하는 사람을 선택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업가 정신과 도전·혁신의 문화, 성공 DNA, 선진 경영 시스템을 공공 영역에 이식해야 한다는 요구는 시대적 필연”이라고도 했다.

최 의원은 대구시장 선거의 의미에 대해 “단순히 관리 책임자를 뽑는 선거가 아니라 대구라는 경제 공동체의 대표를 선임하는 자리”라며 “예산과 규정에 갇힌 틀에 박힌 정치·행정 리더십으로는 망해가는 회사를 한 발짝도 앞으로 나아가게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다른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대기업 CEO 출신인 그는 자신의 경영 이력을 전면에 내세웠다.

최 의원은 “글로벌 대기업의 최전선에서 전략을 세우고 조직을 움직이며 실행과 성과로 증명해왔다”며 “3만5천명 조직의 CEO였고, 제가 이끌던 회사의 매출은 대구시 예산의 두 배에 가까웠다”고 설명했다.

‘비비고와 올리브영 신화의 주역’으로 불리는 최 의원은 CJ제일제당 대표이사를 지낸 글로벌 대기업 CEO 출신이다. 그는 “기업은 실패하면 퇴출되지만 정치는 실패해도 책임지지 않는 구조”라며 “이 경영 DNA를 대구 시정에 과감히 접목해 무너진 대구 경제를 다시 세우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최 의원은 대구 대전환 전략으로 ‘803 대구 마스터플랜’을 제시했다. 그는 “대구만의 강력한 산업 경쟁력과 브랜드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도시로 만들겠다”며 산업 구조와 기업 경쟁력의 전면 혁신을 공언했다.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서도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최 의원은 “주거·교육·양질의 일자리를 하나로 묶어 정주 환경을 전면 재설계하겠다”며 “미분양, 집값 폭락, 주거 불안, 청년 유출, 지방 소멸 등 대구의 발목을 잡는 근심을 제로화하겠다”고 밝혔다.

낮은 인지도에 대한 지적에는 “왜 이길 가능성이 낮은 선거에 나섰느냐고 묻지만, 누군가는 참담한 대구 경제의 실상을 외면하지 않고 새로운 미래를 말해야 하기 때문”이라며 “리더십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 정치 1번지를 넘어 경제 1번지로 가는 길에 최은석이 선봉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 의원의 출마로 6·3 지방선거 대구시장 선거에 출마 의사를 밝힌 국민의힘 현역 의원은 모두 5명으로 늘어났다. 3선의 추경호 의원이 지난해 12월 말 가장 먼저 출마를 선언한 데 이어, 6선 주호영 의원과 4선 윤재옥 의원, 초선 유영하 의원도 이달 중 출마 선언이 예상되면서 당내 경선은 치열한 접전이 될 전망이다.

최 의원은 기업인 출신으로 제22대 국회 입성 이후 원내대표 비서실장, 원내부대표, 원내수석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은석 의원, “대구 시민의 CEO 되겠다”…대구시장 출마 공식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