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온스타일, 새해 첫 IP '더 김창옥 라이브'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브랜드·상품 재해석해 삶의 이야기로 풀어내는 커머스 포맷"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CJ온스타일은 김창옥과 손잡고, 오는 6일 저녁 7시 35분 신년 첫 콘텐츠 커머스 IP '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의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 포스터.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 포스터. [사진=CJ온스타일]

더 김창옥 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커머스에 강연 콘텐츠를 결합한 이머시브(Immersive·몰입형) IP다. 전 국민이 모바일과 TV, 티빙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시청하며, 콘텐츠 속 이야기와 맞닿은 브랜드 세계관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고객을 현장으로 직접 초청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콘텐츠 경험으로 확장한다.

김창옥은 '김창옥쇼', '어쩌다 어른' 등을 통해 위로와 공감을 전해온 스토리텔러다. 두 시간의 방송 동안 단순히 상품을 설명하는 방식이 아니라 김창옥의 시선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재해석해 삶의 이야기로 풀어내는 새로운 커머스 포맷이다.

방송은 매회 하나의 삶을 주제로 전개된다. 브랜드(협력사)는 김창옥의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맞닿는 접점을 만들고, 추가 캠페인으로 확장 가능한 콘텐츠 자산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일 첫 방송 주제는 '새로운 시작, 나를 위한 위시템'이다. 신년을 맞아 여행과 건강을 꼭 챙기자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캐리어 브랜드 리드볼트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드시모네 유산균을 첫 방송 아이템으로 엄선했다.

이후 격주 화요일 저녁 7시 35분에 방송되며, 티빙 시청 중에도 클릭 한 번으로 CJ온스타일 앱과 연동돼 시청과 상품 구매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더 김창옥 라이브는 공감을 매개로 브랜드의 세계관과 고객의 삶을 잇는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모델"이라며 "콘텐츠에 대한 몰입이 곧 신뢰와 선택으로 이어지는 커머스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온스타일, 새해 첫 IP '더 김창옥 라이브'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