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도달쑤 굿즈 나왔다…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대회 공식상품 판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스코트·엠블럼 활용 23종 개발…5일부터 공식상품몰 오픈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대회 분위기 조성과 붐업을 위해 마스코트 등 상징물을 활용한 공식 상품을 개발하고, 오는 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대구시 대표 캐릭터 ‘도달쑤’와 대회 엠블럼을 활용한 공식 상품 총 23종을 개발했다. 이 가운데 선수와 참가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형, 키링, 티셔츠, 모자, 에코백 등 8종을 우선 선정해 온라인 ‘공식상품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상품 이미지 [사진=대구시]

공식 상품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내 ‘공식상품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국문·영문 페이지를 모두 운영해 해외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해외 선수들이 대회 개막 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해외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모든 제품은 KC마크 인증을 취득했고 대회 종료 후 1년간 애프터서비스(A/S)도 지원할 계획이다.

공식 상품의 제작과 판매는 ㈜플레이위즈가 맡았다. 이 회사는 지난해 6월 공개 모집을 통해 공식상품권자로 선정된 대구 대표 스포츠용품 기업으로, 2016년부터 10년간 삼성라이온즈 공식스토어를 운영해 온 국내 라이선스 상품 제작 전문기업이다.

온라인 판매 상품 외에도 탄성테이프, 쿨타월, 마그넷 등 다양한 품목을 포함한 23종의 공식 상품은 대회 기간 중 주 경기장인 대구스타디움 내 공식 판매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도달쑤 인형 [사진=대구시]

진기훈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공식 상품은 국제 스포츠대회의 참가를 기념하고 추억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공식 상품 출시를 계기로 대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국내외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는 2026년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13일간 대구스타디움 등 5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35세 이상 전 세계 생활체육인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포츠 축제로,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6월 23일까지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달쑤 굿즈 나왔다…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대회 공식상품 판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