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년사] 장현국 넥써쓰 대표 "실행의 속도가 중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속도 경쟁 부각…"'생각의 속도'로 일하는 회사 되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2026년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많은 것들이 결정되는 시기가 될 듯싶다. 혼란스러웠던 지난 몇 년이 산업적 모습을 띄면서 자리를 잡는 시기일 것이고, 이 초기에 자리를 잡는 회사들은 엄청난 기회를 맞게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올 한 해 실행의 속도는 훨씬 더 중요해졌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2일 신년사를 통해 '속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넥써쓰는 모든 게임이 온체인 되어 게임토큰이 발생·소유·거래되는 생태계 구축이라는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전략적 유연성을 갖고, 지난 1년 동안 생태계에 필요한 많은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사업을 전개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추가 개발했고 시장 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했고 더 중요한 일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전략적으로 유연하게 대응해 왔다"고 했다.

지난해 11월 13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장현국 넥써쓰 대표. [사진=곽영래 기자]
지난해 11월 13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장현국 넥써쓰 대표. [사진=곽영래 기자]

또한 "다른 앵글로 보면, 여러 블록체인, 웹3 기술과 서비스를 게임에 제공하는 것 또한 비전이다. 대표적으로, 크로쓰 샵과 크로쓰 페이는 우리 온보딩 게임에서 시작하지만 다른 웹3 게임으로 확장되고, 또 기존 웹2 게임에도 0% 스테이블코인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또한 크로쓰 웨이브 2.0 또한 모든 게임을 위한 스트리밍 레이어로 진화 발전하게 될 것이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온체인 테크놀로지를 우리가 활용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 대표는 "우리는 전례 없는 실행의 속도도 보여주었다. 이전 프로젝트에서 우리가 연단위로 했던 일들을 월단위로 했고, 이전 프로젝트에서 몇 년동안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해내면서 1년을 마무리 했다. 특히, 우리가 마지막 날에 론치한 크로쓰 포지의 경우, 아이디어 형태로 제가 문서를 받은지 2주가 채 되지 않아 서비스를 오픈하는 기염을 토해냈다"며 "이는 팀의 집중적이고 헌신적인 노력과 그동안의 누적된 서비스와 개발 역량이 결합된 결과"라고 치하하기도 했다.

그는 "서비스를 오픈하고 계속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우리 서비스는 진화·발전해 나갈 것이다. 여기서도 속도는 중요하다"며 "문제점을 찾아내서 개선하고 잘 되는 것은 더 부각시키려는 끊임 없는 노력이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로한2'의 경우 이런 대응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공 사례로 나아가고 있다"고 짚었다.

장 대표는 "1월에도 새로운 서비스 론치를 앞두고 있고, 이어 많은 서비스들의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도 예고돼 있다. 심지어 아직 개발실이 모르는 새로운 서비스 계획들이 첫 출근일에 공유될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그는 "30년 전에 빌 게이츠가 '생각의 속도'라는 책을 낸 적이 있다. 인터넷이 가져올 변화에 관한 내용을 미래지향적으로 풀어낸 제목이었다. 그런데, 지금 AI와 블록체인의 발달로 정말 생각의 속도로 사업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된 듯싶고 그 속도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된 듯싶다"고 했다.

아울러 "우리가 '생각의 속도'로 일하는 회사가 되기를 기원한다. 그것이 우리의 경쟁력이 되기를 바란다.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비전을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 장현국 넥써쓰 대표 "실행의 속도가 중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