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도시개발공사, 무분규로 단체협약 타결…성숙한 노사관계 주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위법 정합성·사회적 책임 공감대 형성…공공노사문화 모범 사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 노사는 지난 24일 단 한 차례의 분규 없이 단체협약을 체결하며 성숙한 노사관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단체협약은 변화하는 노사 환경을 반영한 협약안을 마련하고, 상위 노동관계 법령과의 정합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노사는 협약 과정에서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고민하며,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한 합의에 이르렀다.

대구도시개발공사 노사 단체협약서 체결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특히 대화와 타협을 통해 갈등 없이 협약을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이번 무분규 단체협약은 공공부문 노사관계의 긍정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노동조합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고민하며 성숙한 자세로 교섭에 임해준 덕분에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노사가 서로 존중하고 대화로 풀어낸 이번 무분규 협약은 양측이 함께 이뤄낸 소중한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노사가 긴밀히 협력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공노사문화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도시개발공사, 무분규로 단체협약 타결…성숙한 노사관계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