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나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우수’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범정부 환경정비 성과 인정 ... 특별교부세 5,000만원 확보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나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추진 결과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가운데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은 추석 연휴와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관광객과 국민에게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고 국가 주요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범정부 환경정비 활동이다.

전남 나주시 관계자들이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에서 관련 현수막을 들고 있다. [사진=나주시]

시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한수제, 영산포풍물시장 등 주요 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과 플로깅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하천변 등 무단투기 상습지역 26개소를 대상으로 방치 쓰레기 66톤을 집중 수거, 처리했으며 각 읍면동에서는 지역 내 기관, 단체와 합동으로 마을 안길과 소재지, 소하천 주변을 정비하는 일제대청소를 병행하는 등 전 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했다.

이 같은 노력은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환경정비 체계를 구축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 관리와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우수’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