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기금 지원 사업 추진 장애인생활체육 인프라 대폭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체육 활동 참여를 극대화하고 맞춤형 운동 환경을 더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장애인생활체육 용품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기금과 복권기금의 재정후원으로 운영됐으며 평소 고가의 비용으로 인해 도입이 어려웠던 첨단 운동 장비를 확보함으로써 장애인 생활체육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다.

[사진=경기도장애인체육회]

주요 지원 물품은 △음파운동기 △이너아웃사이(어덕터) △마이마운틴(트레드밀) △스텝밀 총 4종의 전문 헬스 장비다. 해당 장비들은 경기도체육회관 2층에 위치한 수원 장애인체력인증센터에 배치돼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과학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첨단 운동 장비 도입을 기점으로 내년부터 시작되는 ‘수원 체력인증센터 체력증진교실’에 해당 장비들을 전면 활용할 계획이다.

전문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1:1 맞춤형 운동 처방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들의 육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사업 종료 이후에도 장비의 유지 보수와 운영 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장애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기금 지원 사업 추진 장애인생활체육 인프라 대폭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