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경호 의원 “대구 경제 다시 뛰게 하겠다”…내년 대구시장 선거 공식 출마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5년 경제 경험 모두 쏟아붓겠다…대구의 자존심·자존감 반드시 회복”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추경호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달성군)이 29일 내년 6월 치러지는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추 의원은 “대구 경제를 살릴 경제 리더십이 절실하다”며 “평생 쌓아온 경제·행정·정치 경험을 모두 대구에 바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 [사진=추경호 의원실]

추 의원은 이날 발표한 ‘출마의 변’에서 현재 대구의 위기를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 3대 도시였던 대구가 깊은 침체에 빠졌다.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고향을 떠나는 현실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며 “이대로는 안 된다”고 또 한번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구의 잠재력을 깨우고 실행으로 결과를 만들어낼 경제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35년간 경제관료로 국가 경제정책과 예산을 책임졌고, 경제부총리로서 대한민국 경제의 키를 잡았다”고 강조했다. 또 “3선 의원과 원내대표로서 정책을 현실화하는 정치 역량도 갖췄다”고 덧붙였다.

정치적 공세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저열한 정치 탄압과 정치 보복에는 단호히 맞서겠다”며 “사법적 진실은 법정에서 가려내고, 시민의 엄정한 평가를 받겠다”고 말했다.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 [사진=추경호 의원실]

추 의원은 “오직 대구 경제 발전이라는 무거운 책임감으로 승부하겠다”며 “침체된 대구를 깨우고 대구의 경제 심장을 다시 뛰게 할 구체적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그는 “대구의 자부심과 자존감을 반드시 회복시키겠다”며 “시민들과 함께 ‘다시 위대한 대구’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경호 의원 “대구 경제 다시 뛰게 하겠다”…내년 대구시장 선거 공식 출마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