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북교육청, 적극행정 국민신청 유공 '전국 유일'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권익위 포상서 시도교육청 중 유일...국민 관점 해결력 인정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교육청이 적극행정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4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적극행정국민신청 유공포상'에서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 유공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4일 경북교육청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적극행정국민신청 유공포상'에서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 유공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경북교육청]

이번 포상은 국민이 제기한 적극행정국민신청을 행정기관이 제도적 한계를 넘어 적극 검토·처리해 국민 권익 보호와 행정 신뢰 제고에 기여한 사례를 엄정하게 심사해 선정한다.

경북교육청은 접수 단계부터 사안별 책임 있는 검토를 실시하고, 관련 법령과 제도를 유연하게 해석해 현장 중심의 해결 방안을 마련했으며, 사후 제도 개선까지 연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형식적 검토에 그치지 않고 국민의 관점에서 실질적인 불편 해소와 권익 구제를 목표로 한 접근이 우수사례로 인정됐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먼저 움직여 국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고민하는 행정"이라며 '이번 선정은 국민 신청 하나하나를 행정 혁신의 출발점으로 삼아 온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법과 원칙을 바탕으로 하되 제도의 틀에만 머무르지 않는 적극행정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적극행정국민신청 처리 우수사례를 내부에 공유하고, 학교·교육지원청·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교육을 강화해 적극행정 문화를 조직 전반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교육청, 적극행정 국민신청 유공 '전국 유일'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