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 폭력추방 릴레이 캠페인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우주 기자] 경기도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0일 세계인권선언기념일을 맞아 실시한 폭력 예방 캠페인 ‘인권을 잇다’가 연천을 넘어 의정부, 동두천, 이천, 안성 등 인근 지역 유관기관으로 확산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단일 기관의 노력을 넘어, 경기권역 지방공공기관들의 뜻을 모아 인권 경영의 가치를 공유해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천에서 시작된 작은 변화의 움직임이 의정부, 동두천, 이천, 안성 등지로 이어지며 ‘인권 경영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특히 공단은 대외적인 릴레이 캠페인과 병행해, 자체적으로 실질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폭력 추방 포스터 사내 인증 △전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 등 공단 특화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했다.

이러한 공단 주도의 노력은 임직원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조직 내 잠재된 갈등 요인을 사전에 해소해 건강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공단 이사장은 “연천에서 쏘아 올린 인권 존중의 공이 의정부, 동두천, 이천까지 이어지며 더 큰 울림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인권이 존중받는 공직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릴레이캠페인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천군]
/연천=김우주 기자(woojooki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 폭력추방 릴레이 캠페인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