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 '몬길: 스타다이브', 연말 특집 개발자 영상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용자 원하는 게임 되도록 개선 이어갈 것"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개발 중인 액션 RPG 신작 '몬길: 스타다이브'에서 연말 특집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8월 공개한 첫 코멘터리와 10월 2차 CBT 코멘터리에 이은 세 번째 개발자 소통 콘텐츠다. 영상에는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의상으로 등장해 이용자 피드백 기반의 개선 사항 및 개발 현황을 공유했다.

(왼쪽부터)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 [사진=넷마블]
(왼쪽부터)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 [사진=넷마블]
(왼쪽부터)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기존 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각 캐릭터의 서사를 담은 '인연 퀘스트', 캐릭터 성장 중심의 핵심 콘텐츠 '균열', 세계관 속 미발견 '전설 몬스터'를 비롯해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코스튬' 추가 계획을 밝혔다.

또한 '몬스터 길들이기' 원작에서 사랑을 받았던 △도로시 △루나 △비비안 △비올레 △타이니 등 다섯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이용자 설문조사를 개시했다. 이동조 PD는 앞선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원작 캐릭터 구현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설문조사는 공식 SNS에 안내된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결과는 추후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진은 향후에도 원작 캐릭터 구현 과정에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설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끝으로 개발진은 내년 상반기 몬길: 스타다이브의 글로벌 출시를 예고했다. 이동조 PD는 "빠르게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이 되기 위해 더 개선한 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더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몬길: 스타다이브', 연말 특집 개발자 영상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