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부산은행과 다문화 청소년 위한 행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심리적∙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형성 돕는 프로그램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BNK부산은행과 함께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다온(多溫) 파라다이스'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온 파라다이스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심리적∙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과 BNK부산은행이 맺은 ESG 실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22일 열린 라다이스 호텔 부산-BNK부산은행 다온 파라다이스 행사 현장. [사진=파라다이스]
22일 열린 라다이스 호텔 부산-BNK부산은행 다온 파라다이스 행사 현장. [사진=파라다이스]

행사는 부산 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50명을 초청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연회장 카프리 룸에서 22일 개최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웰니스, 문화, 체험 활동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또래와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요가와 명상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마음의 균형을 되찾는 웰니스 프로그램 '마음 튼튼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신체 활동과 마음 챙김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경험을 쌓았다.

이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셰프와 함께하는 '딸기 찹쌀떡' 쿠킹 클래스가 열렸다. 요리를 매개로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 밖에도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인 아쿠아리움 견학과 요트 체험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BNK부산은행,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 성장 협력에 뜻을 함께하는 결연식도 진행했다. 세 기관은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자존감 형성과 사회적 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부산은행과 다문화 청소년 위한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