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 문화예술 거점공간인 참꽃갤러리가 내년 전시 프로그램을 채울 지역 예술인 모집에 나선다.
(재)달성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2026 참꽃갤러리 전시지원사업 참여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직접 지원하고 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장르 제한 없이 실험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담을 수 있는 열린 전시 공간 구축에 방점이 찍혔다.
신청 자격은 개인전 2회 이상 개최 이력을 갖춘 예술인으로, 미술대학 또는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이에 준하는 활동 증빙이 가능해야 한다. 개인 혹은 단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달성군 거주자 또는 작업실을 둔 지역 예술인은 우대를 받는다.
선정된 참여자는 갤러리 무료 대관, 전시 홍보, 작품 운송과 설치 및 철거 등 운영 전반 지원을 제공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공고 기간 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모집 내용과 일정은 달성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재훈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예술가들이 역량을 펼치는 기회가 되고 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예술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공공 문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확장하며 전시 지원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