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TP, 뿌리기업인의 밤 첫 행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테크노파크(대전TP)는 17일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지역 뿌리산업 종사자 간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2025년 뿌리기업인의 밤’ 첫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첨단뿌리산업협회가 주관하고 대전TP가 주최했으며, 지역 뿌리산업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뿌리기업인의 밤’은 지역 제조업 기반 약화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뿌리산업의 역할과 가치를 재조명하고 기업 간 연대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 최초의 뿌리산업 기업 간 공식 교류 행사로,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향후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으로 평가받았다.

2025년 뿌리기업인의 밤 기념촬영 [사진=대전테크노파크]

이날 행사에서 지역 뿌리산업 발전과 제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과 종사자 총 1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전시장 표창에는 ㈜인스텍 김현길 대표, 케이에이티(주) 유성택 대표, 두연산업 이진관 대표,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주) 조재영 책임연구원, 대전테크노파크 심예원 책임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대전테크노파크원장 표창에는 패러다임 정용진 실장, 국립 한밭대학교 윤석철 교수, 리스펙트 백준호 대표가 수상했다.

이밖에 (사)첨단뿌리산업협회장 표창에는 충남대학교 성을현 교수, 국립 한밭대학교 김재성 교수, 대전테크노파크 서해남 팀장, ㈜대창열처리 김승준 대표, 케이에이티(주) 한준호 이사가 수상했다.

이어진 기업 간 자유로운 교류에서는 산·학·연·관 협력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뿌리산업의 역할과 가치에 공감하며 향후 협력과 연대의 필요성에 뜻을 모았다.

대전TP는 이번 첫 행사를 계기로 ‘뿌리기업인의 밤’을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해 지역 뿌리산업 기업 간 결속을 강화하고, 제조업 혁신과 경쟁력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제조업의 기반을 이끌어온 뿌리산업 기업인들의 노고를 조명하고, 산업 현장의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TP, 뿌리기업인의 밤 첫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