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클라우드, iM데이터시스템과 클라우드·DX 사업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구축 및 DX 사업 공동 추진 위한 MOU 체결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NHN클라우드는 iM데이터시스템과 클라우드 구축 및 디지털 전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허희도 NHN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 김경화 iM데이터시스템 ICT본부장이 지난 16일 판교 NHN클라우드 본사 플레이뮤지엄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허희도 NHN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 김경화 iM데이터시스템 ICT본부장이 지난 16일 판교 NHN클라우드 본사 플레이뮤지엄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iM데이터시스템은 iM금융그룹 계열의 IT 전문기업이다. 시스템 통합(SI) 및 운영, IT 아웃소싱, 시스템 컨설팅, 솔루션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다. 금융권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다수의 금융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을 보유한 통합 IT 서비스 기업으로 금융 IT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iM금융그룹 핵심 서비스 인프라 전환을 위한 금융 클라우드 구축을 비롯해, 중장기 디지털 전환 비전 수립과 클라우드 기반 혁신 전략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iM데이터시스템은 iM금융그룹의 디지털 전환 전략과 클라우드 도입 로드맵을 주도한다. NHN클라우드 기반 특화 서비스 기획과 대외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NHN클라우드는 iM데이터시스템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양사는 클라우드와 디지털 전환을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함께 준비하고 이를 현업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역량을 키우는 데에도 협력한다.

허희도 NHN클라우드 본부장은 “NHN클라우드의 검증된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와 iM데이터시스템의 금융 IT 전문성이 결합돼 금융 DX 분야에서 의미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권 클라우드 전환과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클라우드, iM데이터시스템과 클라우드·DX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