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역에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연다…대구교통공사 군위군과 손 맞잡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에 제철 농산물 판매…도농 상생 모델 기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에 군위군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홍보·판매하는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이 문을 연다.

대구교통공사는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도농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군위군과 협력해 1호선 대구역 지하 2층 대합실에 농산물 직매장을 조성·운영하기로 하고, 17일 군위군청에서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부터 양 기관이 수차례 현장 실사와 협의를 거쳐 추진된 결과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과 김진열 군위군수가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대구교통공사]

대구역은 대구의 전통적인 관문 역할을 하는 핵심 거점으로, 역세권 내 6000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와 롯데백화점, 번개시장 등이 인접해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대경선이 연결되면서 도시철도 이용객이 크게 늘어 현재 하루 평균 승·하차 인원이 약 1만6000명에 이르는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역으로 꼽힌다.

이번에 조성되는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은 약 89㎡(26평) 규모로, 오는 12월 말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군위군 내 400여 농가가 직접 재배한 제철 농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대구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대구역에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함으로써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하는 도농 상생 협력 모델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확대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지역 소멸 위기 극복과 균형 발전을 이끄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역에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연다…대구교통공사 군위군과 손 맞잡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