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U, 얼굴로 결제하는 '토스 페이스페이' 팝업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결제·포인트 적립 한 번에 가능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편의점 CU가 토스와 함께 여의도 IFC몰에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를 열고 얼굴 인식 기반 간편결제 경험 확산에 본격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CU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이 페이스페이로 결제하고 있는 모습. [사진=CU]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CU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이 페이스페이로 결제하고 있는 모습. [사진=CU]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편리한 페이스페이 간편결제를 경험할 수 있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토스 앱에 얼굴, 결제수단, CU 멤버십을 사전 등록하면 현금, 카드 등을 번거롭게 소지할 필요 없이 단말기를 바라보는 동작만으로 결제와 CU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서비스다. 99.99%의 높은 정확도로 1초 만에 결제가 이루어진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9월 정식 출시해 이달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CU는 지난 2월부터 서울 강남구 일부 점포서 토스 페이스페이를 시범 운영했다.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집중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첨단 리테일 테크를 선제 도입해 락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마음을 전하는 산타의 선물 공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IFC몰 L3층 대형 광장에 꾸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모던한 느낌으로 구성된 공간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방문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토스 페이스페이로 상품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현장에서 즉시 제공한다. 또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방문 후기를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산타 큐레이션 선물을 증정한다.

최민건 BGF리테일 마케팅기획팀장은 "CU는 토스 페이스페이를 비롯해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내 CU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얼굴로 결제하는 '토스 페이스페이' 팝업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