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동선 버거' 파이브가이즈, 사모펀드에 매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H&Q에쿼티파트너스와 지분 매각 관련 MOU 체결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한화그룹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이 국내에 들여온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사모펀드로 넘어갈 전망이다.

한화갤러리아는 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H&Q에쿼티파트너스와 지분 매각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향후 실사와 본계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김동선(가운데)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김동선(가운데)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파이브가이즈는 김동선 부사장이 국내 도입을 주도한 브랜드로 2023년 국내 첫 매장을 연 이후 사업을 확대해 왔다. 지난해 매출은 465억원으로 전년 대비 36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시장에서는 이번 거래의 진행 속도에 주목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7월 파이브가이즈 지분 매각을 위한 투자안내문(티저레터)를 배포했고 이후 약 5개월 만에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됐다. 이는 외식·식음료(F&B) 업종 매물의 일반적인 거래 일정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빠른 편이라는 평가가 따른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티저레터 배포 후 다수의 기업 및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보여줬으나,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성과와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적극적인 사업 의지를 보인 H&Q에쿼티파트너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게 됐다"면서 "구체적인 내용은 실사 등 본격적인 절차를 진행하면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선 버거' 파이브가이즈, 사모펀드에 매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