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로레알코리아, '2025 로레알 빅뱅' 통해 스타트업 협업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빅뱅 선정 스타트업들과 임원단 쇼케이스 미팅 개최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로레알코리아가 2025 로레알 빅뱅 선정 스타트업들과 임원단 쇼케이스 미팅을 진행하고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 2025' Around X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에도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로레알 빅뱅은 로레알 그룹이 북아시아 지역에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뷰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과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취지다.

지난 9일 서울 삼성동 사옥에서 2025 로레알 빅뱅 선정 스타트업들과 임원단 쇼케이스 미팅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로레알코리아]
지난 9일 서울 삼성동 사옥에서 2025 로레알 빅뱅 선정 스타트업들과 임원단 쇼케이스 미팅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로레알코리아]

한국에서는 2023년 6월 로레알 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중기부와 공동으로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3주년을 맞이한 올해부터는 정식으로 중기부∙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Around X(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연구혁신 및 디지털 부문에서 2025 '로레알 빅뱅'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PoC 등 협업에 대한 논의를 이어온 바 있다.

지난 9일 서울 삼성동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임원단 미팅에는 총 3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친환경 생분해성 마이크로 사이즈 화장품 필러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엔티'와 디지털 세포 리프로그래밍을 통한 맞춤형 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다루는 '스템온', 적대적생성신경망을 활용한 실감형 메이크업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이는 '㈜수집'이 참여했다. 해당 기업 관계자들은 로레알코리아 임원단을 대상으로 업체 소개를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로드리고 피자로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혁신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과의 협업은 우리에게도 소중한 영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한국 스타트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레알코리아, '2025 로레알 빅뱅' 통해 스타트업 협업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