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25 와인플러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 단독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홍고추 풍미 입힌 세계 최초 K위스키…16일부터 선착순 주문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K-위스키 브랜드 '기원’(KI ONE), 에드워드리와 협업한 한정판 위스키'를 단독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은 국내산 홍고추 풍미를 입힌 세계 최초의 K위스키다. 홍고추를 오크통에 담아 풍미를 입힌 뒤 기원 위스키를 다시 채우고 숙성해 홍고추 특유의 향과 매콤함이 위스키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최종 설계됐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 이미지. [사진=GS리테일]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 이미지. [사진=GS리테일]

첫 향에서 홍고추와 바닐라, 잘 익은 과실의 향이 차례로 퍼지며, 한 모금 후에는 홍고추의 매운맛이 입안을 가득 채우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은 한식 메뉴와의 절묘한 궁합도 자랑한다. 기름지고 풍미 있는 한식과 곁들이면 음식의 맛을 또렷하게 살려준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특별한 칵테일 또는 하이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은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에서 선착순 주문한 후 가까운 GS25 매장,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도수는 57.5도이며, 가격은 1병(700ml) 19만8000원이다. 오는 1월에는 GS25 오프라인 매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GS25는 최근의 '로코노미(Loconomy)' 확산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 하이볼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단독 출시했다.

나아가 GS25는 전국의 국내 산지와 협력한 '지역 농가 상생형 주류를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김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팀 매니저는 "K위스키부터 지역 농가 상생형 주류까지 GS25의 와인25플러스가 K주의 저변 확대에 중심 플랫폼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특히 2025년 세계적 위스키 품평회에서 최고의 위스키 중 하나로 선정되며 K위스키의 우수성을 입증한 '기원'과의 다양한 협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와인플러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 단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