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KGC인삼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왼쪽부터)이정명 한국준법진흥원 원장과 김태원 KGC인삼공사 미래전략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GC인삼공사 제공]](https://image.inews24.com/v1/3177750396d981.jpg)
ISO37301은 ISO가 법규와 윤리 규범 준수 체계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이다. 윤리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이 실제로 작동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ISO37001은 부패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체계의 구축·관리 수준을 평가한다.
이번 통합 인증은 KGC인삼공사가 운영 중인 규범준수 및 부패방지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부합,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것이다.
KGC인삼공사는 준법교육과 점검, 컴플라이언스 캠페인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이사회에서 준법지원인을 선임하는 등 윤리경영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규범준수시스템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조직 전반에 내재화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국내외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