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OSA, 2025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전 신규 교육과정 개설…지역 산업 활성화 기여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 조준희)는 ‘2025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1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2025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KOSA]
1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2025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KOSA]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KOSA와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 참여기업들이 그간 축적된 교육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우수 협력기업에 대한 감사패 시상을 진행했다.

이어진 네트워킹 회의에서는 기업 수요 변화, AI 기반 산업환경 재편, 현장의 기술 인력 요구 등을 중심으로 향후 AI·SW 인재 양성 체계의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은 2022년부터 기업주도형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 SW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청년 간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해 온 대표 실무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KOSA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총 848명을 선발해 737명을 수료시켰으며(수료율 86.9%), 이 가운데 614명이 취업해 83.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멤버십 기업 만족도 조사에서는 최근 3개년 평균 4.52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올해는 대전 지역에서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역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실무 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KOSA 관계자는 "본 사업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AI·SW 인력 양성에 실질적 기반을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축적된 운영 경험과 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체계를 고도화해 미래 인재 양성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OSA, 2025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