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클루커스, IPO 공동 대표 주관사로 NH증권 · 하나증권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7년 상장 목표…AI MSP 도약"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특화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NH투자증권과 하나증권을 기업공개(IPO) 공동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가 2025 타운홀 미팅에서 글로벌 AI MSP 전략과 IPO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클루커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가 2025 타운홀 미팅에서 글로벌 AI MSP 전략과 IPO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클루커스]

이번 선정은 지난 9월말 RPF를 발송 이후 약 두 달 간의 평가절차를 거쳐 확정됐다. 회사는 글로벌 AI MSP 사업확장과 함께 2027년 상장을 목표로 IPO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IPO를 통해 확보한 자원은 △글로벌 Tech Center 확장 △클루스피어 플랫폼 고도화 △산업별 특화 솔루션 강화 등에 단계적으로 투입한다.

글로벌 기업들의 IT 환경이 복잡해짐에 따라 AI 기반 예측·자동화 운영 모델, 강화된 멀티클라우드 보안, 24×365 글로벌 운영체계를 중심으로 서비스 구조를 재편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운영 안정성·보안·데이터 분석·비용 최적화를 통합 제공한다.

해외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클루커스는 최근 일본 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현지 AI·클라우드 수요 대응을 위한 세일즈·파트너십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2025년 5월 개소한 마이크로소프트 말레이시아 데이터센터와 연계해 MSP·AI 서비스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AI 기반 운영모델을 중심으로 SMB·엔터프라이즈 전환기회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클루커스는 AI 에이전트 기반 멀티클라우드 매니지드 플랫폼 클루스피어를 중심으로 매니지드 서비스 모델을 고도화한다. 단순 인프라 운영을 넘어 AI·데이터·보안 중심의 차세대 MSP 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루커스는 기술 중심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이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할 전환점을 맞았다"며 "IPO를 통해 글로벌 AI MSP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 자본을 마련하고, 클라우드·데이터·보안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루커스, IPO 공동 대표 주관사로 NH증권 · 하나증권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