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힘, 통일교 의혹 '이재명 게이트'로 확산…"심각한 국정농단" 맹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동혁 "사건 정점에 누가 있겠나", 송언석 "통일교와 유착 관계"
민중기 특검·전재수 전 장관 등 직무유기ㆍ뇌물 수수 혐의 고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아이뉴스24 문장원 기자]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일부 인사들이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이재명 게이트'로 확산하며 이재명 대통령 연관 의혹까지 제기하고 나섰다. 국민의힘은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민중기 특별검사팀과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 등을 경찰에 고발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결국 이재명 대통령의 공갈 협박이 먹혀들었다. 특검 수사 때는 돈 받은 민주당 인사들 명단까지 제출했는데 정작 재판에서는 단 한 사람의 이름도 밝히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이 통일교 불법 자금과 무관하다면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입을 틀어막을 이유가 없다"며 "대통령의 겁박에 통일교가 입을 닫은 것은 통일교와 유착된 것이 이 정권과 민주당임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장 대표는 "대통령 최측근 인사들의 이름도 여기저기 등장한다. 이 대통령이 민주당 대표 시절 통일교 핵심 인물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는 영상까지 있다"며 "그렇다면 이 사건의 정점에 과연 누가 있겠나. 그 실상이 드러나는 것이 두려워 진실을 묻으려는 것"이라며 이 대통령과 통일교의 연관성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장 대표는 "이 대통령이 특검 수사 내용을 미리 보고받고 국무회의 공개 겁박에 나선 것이라는 의심도 지울 수가 없다"며 "죄를 죄로 덮는 것은 파멸의 지름길이다. 민중기 특검의 선택적 수사와 대통령 사전 보고 여부, 국무회의 발언 경위에 이르기까지 특검을 통해 진상을 밝혀야 할 심각한 국정농단"이라고 질타했다.

송언석 원내대표 역시 금품 수수 의혹 당사자로 지목된 인물 중 한 명인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의를 언급하며 "이번 사안은 전 전 장관 개인의 일탈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 최근 드러난 여러 정황은 이재명 정권과 통일교와의 강한 부정적인 유착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송 원내대표는 "민중기 특검은 민주당 인사들에 대해서 단 한 차례의 조사도 하지 않고 사건을 경찰로 넘겼다. 명백한 직무 유기"라며 "대통령 본인과 성남 라인 핵심 인사들의 직접적인 통일교 접촉 의혹까지 더해지면서 이 사건이 이제 통일교 게이트, '이재명 게이트'로까지 확산되는 상황이다. 국민의힘은 민중기 특검을 직무 유기와 편파 수사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했다.

이후 국민의힘은 서울지방경찰청에 민중기 특별검사팀과 전 전 장관, 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을 정치자금법 위반 및 뇌물수수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조배숙 국민의힘 사법정의수호 및 독재저지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민중기 특검은 이미 지난 8월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으로부터 민주당 의원이 상당히 관여돼 있다는 진술을 받아놓고도 윤 전 본부장이 폭로하기 이전에 쉬쉬했다"며 "특검법에 의하면 특검은 조사 과정에서 인지한 것도 수사할 수 있게 돼 있다. (민주당 관련 의혹이) 본인들의 수사 범위가 아니라고 하지만 말도 안 된다. 내부 의견 제시가 있었는데도 묵살했다는 건 민주당 쪽 하명을 받는 게 아닌가 의심이 든다"고 했다.

곽규택 법률자문위원장은 "일부 공소시효가 금년 말에 끝나는 부분도 있으니 신속히 수사해야 한다"라며 "만약 (수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민중기 특검과 전재수 전 장관을 비롯한 전현직 민주당 의원들에 대한 별도 특검법 발의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문장원 기자(moon334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힘, 통일교 의혹 '이재명 게이트'로 확산…"심각한 국정농단" 맹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