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광래 농어촌공사 상임감사, 한국감사인대회 '내부감사 혁신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부통제 강화 등 '감사 혁신' 공로 인정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이광래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가 한국감사협회 주관 ‘2025 한국감사인대회’에서 ‘내부감사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국감사협회는 매년 감사품질 제고·청렴윤리 문화 확립·사회적 가치 실현 등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본사 전경. [사진=한국농어촌공사]

이광래 상임감사는 취임 후 내부감사 체계를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문화 정착을 이끌어 왔다.

특히 성과감사 등 내부감사뿐만 아니라, '부패 취약 7대 분야'의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사전 컨설팅' 제도를 활성화하는 등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이사회에서는 경영관리에 대한 제언을 적극적으로 개진함으로써 잠재적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의사결정 합리성을 높여 '견제와 지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이런 노력은 대외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공사는 감사원 '자체감사활동심사'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A등급)을 달성했으며, 지난 11월 '내부통제 경영대상'에서는 '조직운영관리상'과 '평가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번 '내부감사 혁신상' 수상 역시, 이 상임감사가 주도해 온 감사품질 제고와 감사시스템 선진화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광래 공사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은 공사의 투명경영을 위해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시스템을 개선해 온 결과”라며 “청렴하고 건강한 공사 발전을 위해 감사체계 선진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광래 농어촌공사 상임감사, 한국감사인대회 '내부감사 혁신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