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계 최악의 음식 100' 한국 홍어 포함⋯"공중화장실 떠올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세계 최악의 음식 100선'에 한국 음식 4종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은 홍어 회 한점. [사진=초록마을]
사진은 홍어 회 한점. [사진=초록마을]

10일(현지시간) 세계 미식 평가 사이트 테이스트 아틀라스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홍어가 51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테이스트 아틀라스는 홍어에 대해 "발효 과정에서 나오는 강한 암모니아 향이 공중화장실을 떠올리게 한다. 먹은 뒤에도 냄새가 오래 남는다"고 혹평했다.

다만 "강렬한 향 아래 숨은 쫄깃한 식감과 풍미는 한국에서 별미로 사랑받는다"며 삼합 문화를 함께 소개하기도 했다.

홍어 이외에는 엿(68위), 콩나물밥(81위), 두부전(84위) 등이 순위권에 포함됐다.

한편 세계 최악의 음식 1·2위는 모두 아이슬란드 전통 음식이 차지했다.

사진은 홍어 회 한점. [사진=초록마을]
Þorramatur 구성. [사진=Your Friend in Reykjavik]

1위는 양 머리를 그슬겨 반으로 갈라 장작불에 구워 먹는 '스비드(Svið)'로, 현지에서는 별미로 꼽히지만 강렬한 비주얼 때문에 '먹는 동안 양과 눈을 마주쳐야 한다'는 이유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2위는 양 머리에 발효 상어고기와 블러드 소시지를 더해 사워도우 빵과 함께 먹는 '토라마투르(Þorramatur)'였다. 독특한 조합과 모양새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린다는 분석이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 최악의 음식 100' 한국 홍어 포함⋯"공중화장실 떠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