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북 수출 확대 결의대회 성황…장현봉·이경숙 ‘장관 표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용민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노진상)은 10일 충북중기청에서 ‘충북 수출 중소기업 2026년 수출 확대 결의대회’를 열었다.

수출 확대 결의대회는 한 해 수출 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충북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을 표창하며, 더 큰 성장을 다짐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처음 열렸다. 올해 8번째로, 충북중기청의 대표적인 연말 행사다.

이날 행사는 도내 23개 단체로 구성된 충북경제단체협의회의 차태환 총회장과 고근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 등 기관·단체 관계자, 수출 중소기업인들이 함께했다.

10일 충북중기청에서 열린 ‘충북 수출 중소기업 2026년 수출 확대 결의대회’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 공로자 포상에서는 장현봉 ㈜동신폴리켐 대표,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가 각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이호규 ㈜뷰니크 대표와 민소원 케이디켐㈜ 대표, 진홍종 피넛 대표가 각각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로아(ROA cytomedy)’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확장시키고 있는 화장품 제조기업 뷰티콜라겐의 이경숙 대표는 수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노진상 충북중기청장은 결의대회에서 “미국 고관세, 원자재 가격 급등 등 어려운 파고 속에서도 충북의 수출은 흔들림 없이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앞으로도 충북 중소기업이 급변하는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중기청은 올해 미 관세 조치 직후, 충북 관세 피해 기업 지원을 위해 지역 수출지원기관들과 함께 도내 권역별 찾아가는 애로 해소 간담회를 열었고, 지난 8월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1400만 달러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수출바우처사업과 글로벌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와 같은 수출 지원 사업을 하기도 했다.

/청주=이용민 기자(min546593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북 수출 확대 결의대회 성황…장현봉·이경숙 ‘장관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