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협업한 간편식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출식되는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https://image.inews24.com/v1/db35ab9b45436d.jpg)
이번 상품은 글로벌 미식 트렌드인 '스와이시(Sweet+Spicy)'를 반영한 게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한식 간편식을 넘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퓨전 한식(K-치폴레)' 콘셉트로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이장우가 운영하는 맛집 우불식당 상품화, 맛능가루 활용 간편식, 맵부심 간편식, 죽산막걸리 등 그의 요리 철학을 담아 새로운 콘셉트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여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시리즈는 이장우가 해외에서 운영 중인 한식 웜볼 매장의 베스트 상품을 활용했다. 메인 재료로 대파 닭구이를 사용했고, 할라피뇨 고추를 훈연해 만든 치폴레 소스와 불닭 소스로 한국적인 맛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부터 이장우 씨와 수십 차례 미팅을 진행하며, 신상품 개발에 공을 들였다. 메뉴 선정부터 레시피, 용기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해 단순한 간편식 모델을 넘어 독창적인 요리 철학과 글로벌 감각을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부터 '치폴레치킨김밥'과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을 선보인다. 치폴레치킨김밥은 메인 토핑으로 닭가슴살을 매콤한 불닭 치폴레소스에 버무렸린 메뉴다.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은 치폴레 소스로 맛을 낸 야채볶음밥에 오븐으로 구운 치폴레 치킨을 토핑했다.
이어 오는 17일에는 '치폴레대파닭파스타'와 '제육치즈독'을 추가로 선보인다. 치폴레대파닭파스타는 대파닭구이와 매콤치폴레소스가 결합된 퓨전 파스타로 팬네파스타면과 모짜렐라치즈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제육치즈독은 불향 가득한 제육볶음에 양파와 모짜렐라치즈, 마요네즈가 더해진 이색적인 퓨전 한식이다.
유은미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먹잘알' 배우 이장우씨는 단순한 모델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얻은 요리 인사이트와 열정으로 이번 시리즈 개발에 적극 참여했다"며 "전 세계적인 스와이시 트렌드와 이장우씨의 레시피가 만나 탄생한 글로벌 퓨전 한식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