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부산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26곳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부산사회서비스원과 함께 9일 오후 2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2025년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서 수여식’을 열고 26개 기관에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한다.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역량과 운영의 적정성을 심사해 일정 기준을 충족한 기관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2024년 첫 시행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다.

시와 사회서비스원은 올해 3월 자문단 의견과 지난해 인증기관 의견을 반영해 평가지표를 개선하고, 품질인증 전문 심사위원을 양성하는 등 제도 내실화에 주력했다.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인증 현판. [사진=부산광역시]

지난 6월 인증제 참여기관 모집에 총 47개 기관이 신청했으며, 사전 요건 검토와 자체진단·서면심사·현장방문심사를 거쳐 최종 26개 기관이 선정됐다.

시와 부산사회서비스원은 품질인증을 받은 기관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기관에 향후 3년간 사후관리와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올해 인증 받은 기관의 명단은 수여식 이후 부산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와 부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 등에 차례대로 게시될 예정이다.

유규원 부산사회서비스원장은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는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 온 제공기관의 품질관리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제공기관과 함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부산형 사회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부산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26곳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