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LG전자 냉난방공조(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가족친화기업 인증'과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성평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제도다.
![하이엠솔루텍의 가족친화기업 및 ISO45001 인증 이미지 [사진=하이엠솔루텍]](https://image.inews24.com/v1/1d2913c21e4973.jpg)
하이엠솔루텍은 이번 심사에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제도 운영의 실행력,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근로자의 만족도 전반에서 89.8점을 기록해 올해 인증기업 평균(80.7점)을 크게 웃도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출산·양육기 직원이 경력 단절 없이 근무를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학자금 지원, 선택적 복지포인트, 가족휴양시설 지원 등 다양한 가족 친화형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도 올해로 5년 연속 유지했다. 2020년 최초 인증 이후 매년 심사를 통과하고 있으며, △일일 안전교육 △주 2회 관리자 전문 교육 △분기별 정기교육을 운영해 임직원 안전 의식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또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는 '아차사고 캠페인', '2인 1조 작업 원칙', '교통안전 캠페인' 등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하이엠솔루텍은 구성원 만족도 제고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내에는 63개 동아리가 활동 중이며, 명사초청 특강·매월 우수직원 포상·봉사활동 등 조직 문화 활성화 프로그램도 정례화해 임직원의 참여를 높이고 있다.
복지 측면에서는 자녀 입학 선물, 의료비 지원, 건강검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지원 제도를 강화해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기술·영업·직무·리더십 등 50여 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성 확보와 역량 개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우수사원 해외연수와 경영진, 직원 소통을 위한 타운홀 미팅을 새롭게 도입해 구성원의 성장과 조직 내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이 같은 환경 개선 노력은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의 퇴사율은 2020년 5.2%에서 2025년 11월 기준 2.6%로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며, 구성원의 장기근속과 조직 안정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이번 인증은 안전한 일터와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만들기 위한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여, 직원 만족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