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란 기자] LIG넥스원은 올해 주요 국내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전 분야 'A등급 이상' 성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사진=LIG넥스원]](https://image.inews24.com/v1/ad7b9484e56f31.jpg)
LIG넥스원은 지난 9월 글로벌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5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LIG넥스원이 획득한 'AA등급'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7%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국내 방산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어 국내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해 2022년부터 4년 연속 A등급을 유지했다.
LIG넥스원은 △품질관리시스템 △임직원 소통·참여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LIG넥스원은 방산물자 전 생산 공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협력회사를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교육 활동을 펼쳐왔다.
또 전 임직원들이 업무에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LIG넥스원은 방산기술 기반의 환경·사회적 가치 창출과 책임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