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논, 기업 초청 세미나 16일 개최…AX 혁신 로드맵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 익스피리언스 데이서 기업 AX 미래 방향 제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생성형 AI 솔루션 전문 기업 제논(대표 고석태)은 오는 16일 서울 용산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기업 초청 세미나 '제4회 AI 익스피리언스 데이(AIXperience Day) 2025'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AI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제논이 반기마다 개최하는 연례 행사로, 금융,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생성형 AI의 비즈니스 적용 성공 사례 및 향후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From Search to Action'을 주제로, 단순 정보 검색과 조언을 넘어 실제 업무를 완결하는 '액셔너블(Actionable) AI'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향후 '피지컬(Physical) AI'로 확장되는 제논의 중장기 기술 로드맵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논]
[사진=제논]

이번 행사는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을 맡은 고석태 제논 대표는 'From Search to Action: 확장하는 기업 혁신의 여정'을 주제로 생성형 AI가 가져올 업무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조망하고 기업이 나아가야 할 혁신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제논의 솔루션을 도입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 담당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한국가스공사는 공공기관 최초로 하이브리드 LLM을 적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한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또 BC카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내 AI 에이전트 구축 경험을 소개하며 BC카드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이 어떻게 진화했는지에 대한 히스토리를 공유할 예정이다.

후반부 세션에서는 제논의 전문가들이 차세대 AI 트렌드와 기술 로드맵을 소개한다. 제논 김문정 사업개발 리더는 사람과 AI의 원활한 협업을 위한 업무 인터페이스 전환 전략을, 이강산 솔루션개발 리더는 업무를 완결하는 액셔너블 AI를 중심으로 오피스 혁신 전략을 구체화한다. 마지막 세션은 명대우 CTO가 'Next GenAI ON: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피지컬 AI'를 주제로 소프트웨어를 넘어 물리적 세계로 확장되는 제논의 향후 비전을 제시하며 행사를 마무리한다.

고석태 제논 대표는 "2025년이 생성형 AI 도입을 위한 탐색과 검증의 시기였다면, 다가오는 2026년은 AI가 실제 업무 현장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행동하는 '실행'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들이 내년도 AI 전환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구체적인 해법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논, 기업 초청 세미나 16일 개최…AX 혁신 로드맵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