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화순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우수'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략적 사업계획과 뛰어난 실행력 인정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화순군은 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우수지역’으로 선정돼 최대 금액인 1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군이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재정적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인구 유입과 정착을 위한 실효적 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남 화순군 관계자들이 2026 지방소멸대응기금 최고등급 획득, 120억 확정 관련 현수막을 두고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군은 서면 평가, 현장 방문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지역’으로 선정됐다. 군의 전략적 사업계획과 뛰어난 실행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지속적인 노력과 철저한 준비가 제때 결실을 이루었다.

군이 확보한 120억원은 인구 유입과 정착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주요 사업에는 청년과 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 지원,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운영 등이 포함된다.

또한, 군은 생물의약 제2산업단지를 조성해 국가 백신 생산과 면역치료 거점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대규모 기업 투자를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기금 확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바이오산업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우수'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