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클라우드, '컴업 2025' 참여…스타트업 성장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타트업 맞춤 AI·클라우드 인프라 소개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NHN클라우드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 2025’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 활동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컴업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는 '컴업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올해 7번째를 맞는 컴업 2025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축제다.

매년 최신 기술 트렌드와 글로벌 스타트업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 기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스타트업의 성장과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레코드 더 퓨처(Recode the Future)’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도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글로벌·대·중견기업이 참여해 시장 트렌드와 혁신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컴업 2025의 공식 파트너 참여를 통해 스타트업 대상 맞춤형 지원 전략을 실행한다. 행사기간인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운영되는 부스에서는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전환 전략과 서비스 소개, 기술 상담을 제공하며, 12일에는 별도로 마련된 발표에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최신 시장 트렌드와 비즈니스 방향성, AI·클라우드 인프라 등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행사기간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 운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먼저 스타트업 전용 NHN클라우드 크레딧을 지원해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초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는 협업툴 ‘두레이(Dooray!)’의 1년 무상 이용 혜택을 제공해 효율적인 팀워크와 프로젝트 운영을 돕는다.

NHN클라우드의 통합 메시지 플랫폼인 ‘노티피케이션’ 10만 크레딧을 함께 지원해 고객 알림·인증·마케팅 메시지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비용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컴업 2025 참여를 통해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협업 사례와 전략을 공유해 성장 단계 전반에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클라우드, '컴업 2025' 참여…스타트업 성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