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천 AI영재교육 성과…상신초 김해서, 전국대회 두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예린 기자] 충북 진천군은 ‘2025 WCRC 자율주행 자동차 미션 챌린지’에서 김해서 상신초등학교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새온과 목원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이 주관하고, 한국과학로봇교육콘텐츠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달 15일부터 2일간 대전 목원대 체육관에서 열렸다.

김해서(가운데) 진천 상신초등학교 학생이 ‘2025 WCRC 자율주행 자동차 미션 챌린지’에서 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진천군]

대회에는 전국 초·중·고 대학생 57개 팀에서 114명이 참가해 자율주행 로봇 ‘알티노(ALTINO)’를 활용, AI(인공지능) 미션 수행 능력을 겨뤘다.

진천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K-스마트 인공지능 교육지원 사업의 영재학급 심화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김해서 학생은 이번 대회 대학 일반부문에서 은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8월엔 14회 로봇 융합 페스티벌 자율주행 자동차 AI 미션 챌린지 일반부에서 대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이은영 진천군 교육지원팀장은 “진천의 인공지능 교육을 통해 지역 인재가 두각을 드러내는 사례가 늘어나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천군의 K-스마트 인공지능 교육지원 사업의 영재학급 심화과정엔 지역 초등학생 17명과 중학생 15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과정 수료생들의 작품 전시회는 오는 27일 충북 혁신도시복합혁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진천=장예린 기자(yr040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천 AI영재교육 성과…상신초 김해서, 전국대회 두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