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부총리 겸 과기정통부 장관 배경훈)는 26일 대전 한국연구재단 R&D 평가센터 컨벤션홀, 27일 서울 이화여대 이삼봉홀에서 제1차 양자종합계획과 양자 클러스터 기본계획 공청회를 개최한다.
제1차 양자종합계획(종합계획), 양자 클러스터 기본계획(기본계획)은 ‘양자과학기술 및 양자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추진되는 법정계획이다. 앞으로 우리나라 양자과학기술과 양자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대한민국의 중·장기 정책목표, 방향을 설정하는 최상위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4월부터 50여명의 양자과학기술·산업분야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종합계획 수립위원회와 40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기본계획 수립위를 구성해 총 40여 차례의 회의를 통해 다양한 과제를 발굴했다. 관계부처 의견수렴을 진행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정종오 기자]](https://image.inews24.com/v1/9f66c1daff1d1f.jpg)
이번 공청회에서는 과기정통부의 종합계획(안)과 기본계획(안) 설명에 이어 산·학·연 대표 전문가가 참여하는 패널토론과 방청객 의견청취,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제1차 종합계획(안)과 기본계획(안)을 보완한 후 12월 중 양자전략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