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경희대학교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화면에 '초밥 모집 합격자 발표'라는 문구를 기재한 홈페이지 사진이 확산하고 있다.
21일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경희대 서버 터지고 오류 나서 초밥 모집 합격 발표한다는데, 스시로 대학 가야겠다"는 제목 글이 확산 중이다.
![경희대학교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화면에 '초밥 모집 합격자 발표'라는 문구를 기재한 홈페이지 사진이 확산하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https://image.inews24.com/v1/13bde1dbb6d0af.jpg)
해당 글과 함께 게재한 사진에는 '초밥 모집 합격자 발표'라는 문구가 적힌 경희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화면이 담겼다.
해당 게시물은 이날 오전 11시 기준 32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각종 커뮤니티로 확산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경희대에 초밥 전형이 생겼냐" "초밥 전형 합격자들 축하드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수시가 '스시'로 잘못 표기됐고 이것이 초밥으로 번역된 것 같다"는 추측을 제기하기도 했다.
다만 현재 해당 홈페이지에는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최초 합격자 조회' 등 정상적인 문구가 노출된 상태다.
![경희대학교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화면에 '초밥 모집 합격자 발표'라는 문구를 기재한 홈페이지 사진이 확산하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https://image.inews24.com/v1/a98b87bd505555.jpg)
경희대 측은 해당 논란 이후 홈페이지를 재검수했지만 이상 화면, 오타 등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해당 문구를 게시한 사실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은 특정 누리꾼이 웹 편집 기능을 통해 이 같은 문구를 작성한 뒤 캡처해 퍼뜨린 것으로 추정 중이며 현재 추가적인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다.
그러면서 "합격자 발표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