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텔란티스,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연동⋯전기차 충전 접근성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프·닷지 브랜드 전기차 대상 북미 충전 규격 도입
북미를 시작으로 일본·한국 등 향후 5개국서 테슬라 슈퍼차저 2만8000기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자사 전기차 고객의 충전 접근성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북미 충전 규격(NACS)을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스텔란티스 산하 일부 전기차 고객들은 북미, 일본, 한국 등 향후 5개 국가에서 총 2만8000기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 이용이 가능해진다.

지프 레콘(Recon).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레콘(Recon).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내년 초 북미를 시작으로, 2027년 일본과 한국에 우선 적용된다. 세부 모델별로는 내년 북미에서 우선적으로 지프 왜고니어 S(Wagoneer S)와 닷지(Dodge)의 차저 데이토나 전기차(Charger Daytona BEV) 모델이 슈퍼 차저를 이용할 수 있다. 2026년형 지프 레콘(Recon)을 비롯한 이후 발표될 신제품들에 적용될 계획이다.

기존에 판매된 지프·닷지 전기차 고객에게는 향후 네트워크 접속 방식과 어댑터 관련 상세 정보 등을 추후 공지할 예정이며, 유럽에서 생산되는 지프 어벤저는 적용되지 않는다.

스텔란티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넓은 충전 선택지와 접근성을 제공하며, 전기차 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충전 인프라 접근성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과 편의를 제공하고 향후 스텔란티스 전기차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텔란티스,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연동⋯전기차 충전 접근성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