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M뱅크 대구은행지부, 대구 달성군에 저출산키트 72세트 기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임직원 급여 1% 복지기금으로 마련…“저소득 가정 양육 부담 덜기”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18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위원장 백지노)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를 통해 2000만원 상당의 저출산키트 72세트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iM뱅크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모아 조성한 복지기금으로 이뤄졌고 저소득 가정의 출산·양육 초기 부담을 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저출산키트에는 체온계, 이유식 식판, 신생아 온습도계, 방수패드, 젖병 등 영아 양육에 필수적인 용품이 포함됐다.

좌측부터 문희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 본부장, 최재훈 달성군수,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 위원장이 키트 지원 물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기탁식에는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 대구은행지부 위원장과 문희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장이 참석해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백지노 위원장은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모은 기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 확대를 통해 지역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저출산 시대에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큰 힘이 되는 기탁”이라며 “기증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iM뱅크대구은행지부는 김장 나눔,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소규모 초등학교 지원, 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공익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M뱅크 대구은행지부, 대구 달성군에 저출산키트 72세트 기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