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에서 개최되는 ‘2027∼2028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슬로건 공모전에서 ‘경기도의 도약! 화합으로 빛나는 오산!’과 ‘오산을 통해 더 멀리! 경기와 함께 더 높이!’가 각각 비장애인·장애인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공모전은 2027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앞두고 경기도민의 화합과 결속, 그리고 오산시의 도시 비전을 담아낼 대표 슬로건을 찾기 위해 지난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는 총 131건(비장애인 86건·장애인 45건)이 접수돼, 예비심사와 본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총 8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비장애인 부문에서는 ‘경기도의 도약! 화합으로 빛나는 오산!’이 최우수상을, ‘하나 된 경기, 도약하는 오산’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장애인 부문에서는 ‘오산을 통해 더 멀리! 경기와 함께 더 높이!’가 최우수상을 , ‘땀과 열정의 경기, 화합과 감동의 오산’이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오산시는 이번 공모를 계기로 도민이 함께하고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체육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도민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담긴 슬로건은 대회의 상징이자, 오산시의 비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2027~2028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앞으로도 체계적으로 준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