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의 도전과 성취 한자리에…‘제2회 대구청소년성장한DAY’ 성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 청소년 등 500여 명 참여...각종 프로그램 다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사장 배기철·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이 주관한 ‘제2회 대구청소년성장한DAY’가 지난 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청소년, 지도자,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도전·성취·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축제로 마련됐다. 현장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22개의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대구청소년성장한DAY’행사 중 대구관광고등학교 두드림 난타부의 무대 공연 모습 [사진=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나만의 향수 만들기’, ‘심리 자아찾기’, ‘AI 반려동물 케어 시연’ 등 창의적인 체험 부스와 함께 5개 팀의 청소년 공연이 이어지며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제27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청소년포상제 연합 포상식이 함께 열려, 청소년들의 성장과 헌신을 기념했다.

자원봉사대회에서는 김세아(포산중), 주유정(대구대), 두다닷(중구자원봉사센터), 초록봉사단(서부교육지원청), 아름드리(동구청소년문화의집) 등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포함한 29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어 열린 청소년포상제 연합 포상식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자기도전포상제 금·은·동장 수상자 86명이 무대에 올라, 스스로 세운 목표를 완수한 성취의 순간을 나눴다.

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대구청소년성장한DAY’행사에서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상 수상자들의 단체 촬영 모습 [사진=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오늘의 경험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성장을 이어가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도전과 성취를 응원하는 현장을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의 도전과 성취 한자리에…‘제2회 대구청소년성장한DAY’ 성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