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 7일 견본주택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용면적 59~84㎡ 1071가구로 조성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BS한양이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이 단지는 경기 김포시 사우동 일대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B2블록에 지하 2층 지상 29층 10개동, 107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타입은 △59㎡A 261가구 △59㎡B 60가구 △84㎡ 750가구 규모다. 전 세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베이(Bay) 구조를 적용했다.

BS한양은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내에 B2블록에 조성하는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와 향후 공급할 B1블록(639가구)까지 총 171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 조감도 [사진=BS한양]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 조감도 [사진=BS한양]

이번 공급하는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는 오는 17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전용 59㎡가 5억원 초반부터 5억원 중반 수준, 전용 84㎡은 6억원 중반부터 7억원 초반대로 책정됐다.

사우초등학교를 비롯해 김포 최대 규모의 사우동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김포시청과 법원, 대형병원,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풍무역과 사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풍무역에는 지하철 5호선 연장이 추진 중으로 마곡지구를 비롯해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여기에 GTX-D(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인천2호선 연장(계획)도 추진되고 있다. 이로 인해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많은 대기업이 자리잡은 인근 마곡지구 등 서울 수요의 유입이 예상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다목적 체육관을 포함해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탁구연습장, 샤워실, 건식사우나, 작은 도서관, 키즈라운지, 스터디카페, 코인세탁실, 공유오피스 등이 들어선다. 지상 1층에는 다양한 테마의 조경시설을 단지 곳곳에 배치해 단지 동측 근린공원과 연계한 자연 친화저 주거 단지로 조성한다.

BS한양 관계자는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는 BS한양이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에 이어 김포에 또 한번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1차에 이어 선보일 2차까지 총 1710가구의 주거단지를 조성하게 된다"며 "비규제 지역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한 합리적 가격과 풍무·사우 듀얼 생활권이라는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인근 지역은 물론 서울 수요까지 적극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 7일 견본주택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