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DL이앤씨, 동반성장지수 6년 연속 '최우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전 인건비 보조·상생펀드 확대 등 상생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DL이앤씨는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중소기업 간 공정거래와 상생협력 활동, 협력사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DL이앤씨 CI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CI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건설산업의 특성상 협력사와의 긴밀한 연계가 필수적인 만큼,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는 협력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안전, 재무, 기술 등 다각도의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생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안전 분야에서는 협력사의 인력과 현장 여건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DL이앤씨는 법적 기준을 초과해 안전관리자를 추가로 선임하는 협력사에 대해 2024년부터 인건비를 직접 보조하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늘어난 안전관리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로,올해에는 지원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협력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는 협력사 대표 800명과 근로자 안전 보장을 위한 간담회를 열어 현장 의견을 듣고 안전문화 확산과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했다. 동시에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무이자 자금대여와 상생펀드 운영 등 재무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경기 불확실성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무이자 자금대여 제도로 직접적인 자금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사들은 금융비용 부담 없이 필요한 자금을 확보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사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때 발생하는 이자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 제도는 협력사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자금 조달에 따른 부담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협력사 지원을 단순한 재정적 후원이 아니라, ESG 경영 원칙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협력사의 성장이 곧 DL이앤씨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반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이앤씨, 동반성장지수 6년 연속 '최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