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교육청, 교육부 시·도교육청 평가 전국 최우수 교육청 등극 ‘쾌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2년 최하위 교육청서 3년 만에 최우수 등급 올라
전국 최우수 교육청 선정 8억2500여만 원 지원금 확보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 시·도교육청 국가시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2022년 당시 전국 최하위 교육청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던 경기도교육청이 임태희 교육감 취임 후 3년 만에 이뤄낸 ‘대역전극’의 쾌거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교육부는 매년 국가시책 추진현황 평가를 시행, 정부의 국정과제와 교육개혁 과제, 국가시책에 따른 17개 시·도교육청의 추진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국가책임 교육·돌봄과 함께학교, 교실혁명, 시·도교육청 행·재정 운영 효율화 등 4개 영역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평가 결과는 전체 21개 지표 통과율에 따라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급으로 부여하고 모든 지표를 통과한 경우에만 ‘최우수’ 등급을 부여한다.

올해 평가에서 경기도교육청은 21개 정량평가 지표를 ‘모두 통과(ALL PASS)’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정성평가에서도 대표지표인 ‘학생 마음건강 증진 노력’에서 경기도교육청 사례가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은 정량평가 최우수 교육청 선정으로 5억 원, 정성평가 우수사례 선정에 따른 3억2500만 원 등 총 8억2500만 원의 재정 지원금(인센티브)을 확보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번 평가 결과는 현장의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결실”이라며 “경기교육은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으로서 오래된 교육의 틀을 허물고 공교육의 역할과 책임을 확대하고 교육의 본질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교육구성원과 함께 만드는 경기미래교육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교육부 시·도교육청 평가 전국 최우수 교육청 등극 ‘쾌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