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천시, '모두의 일자리박람회' 성료…220명 1차 채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달 30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모두의 일자리박람회'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일반, 여성, 장애인 등 모든 구직자를 아우르는 통합형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와 기업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달 30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2025 이천 모두의 일자리박람회'에 구직자 810명이 참여해 220명이 1차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58개 기업이 참여해 사무·생산·서비스·물류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직무멘토링 프로그램'이 새롭게 운영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서는 '경영지원', 'IT(AI 개발자)', '공공기관(NCS)', '서비스·창업' 등 4개 분야 실무 전문가들이 소규모 멘토링을 진행하며 청년층 구직자들에게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플리마켓이 함께 열려 해랑(기정떡), 다래월드(친환경 세제), 흥만소베이커리(쌀 크림빵) 등 4개 기업이 참여, 지역 나눔과 사회적 가치 실현의 장을 만들며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모두의 일자리의 장’으로, 시민의 취업 기회 확대와 지역기업 인력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모두의 일자리박람회' 성료…220명 1차 채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