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행정협의회…광주시와 상생 발전(안) 모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수 감소·재정 빨간불 공감 등, 교육 현안 집중 논의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광주광역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광주광역시교육행정협의회(이하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 양 기관 간 교육행정 현안 문제와 공동 협력 사업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등 총 10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왼쪽 5번째)이 ‘광주시 교육행정협의회’에서 고광완 광주시 부시장 등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출된 심의·보고 안건은 △2026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지방자치단체 법정전입금 세출예산에 관한 사항 △학교부지 활용 통학로 조성(우수사례) △2026년도 교육협력사업 현황 △국가 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 서명운동 교육청 협조 건 등으로 양 기관 간 토론과 협의가 진행됐다.

특히 심의 안건 중 2026년 지방자치단체 법정전입금 2906억원의 전출 시기에 대해서는 본예산 1906억원과 1차 추경에 1000억원을 9월 이전 반드시 편성 전출하는 것으로 조건부 수정의결했다.

이날 위원으로 참석한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한연임 부회장은 "양 기관이 열악한 재정상황 속에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합의를 이끌어 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광주시와 시교육청이 더욱 상생 발전하는 관계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광주시와 교육청의 협력은 광주교육과 지역 발전을 더 단단하게 만들 것"이라며 "광주시도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세수 감소 등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에도 교육 협력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광주시청 관계자분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며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의 행정 역량을 결집해 광주지역 학생들이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행정협의회…광주시와 상생 발전(안)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