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어린이숲도서관, 가을 감성 담은 ‘북피크닉’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책과 자연이 어우러진 야외 독서 축제…11월 1~2일 유가읍 중앙공원서 열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달성어린이숲도서관은 오는 11월 첫 주말,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에서 ‘도서관이 가을 산책을 나왔어요’를 주제로 ‘북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공간적 제약을 넘어 야외에서 책과 함께하는 새로운 독서 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에 이어 달성군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야외도서관 행사로,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진행된다.

달성어린이숲도서관 북피크닉 홍보 포스터 [사진=달성군]

행사 기간 중앙공원 곳곳에는 빈백, 캠핑 테이블, 인디언텐트 파라솔, 책장 등 다양한 독서 공간이 조성되며,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독서존도 운영된다. 전시 구역에는 아이책·엄마책·아빠책 등 7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또한 △팀 ‘울토리’의 국악 공연 △‘책사랑 책갈피 만들기’ △‘비즈 액세서리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가을 햇살 아래 책과 예술, 체험이 어우러진 이번 ‘북피크닉’이 시민들에게 따뜻한 독서의 계절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9~10월 달성군에서 운영된 첫 야외도서관(강정보 디아크 야외광장))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북피크닉은 도서관의 벽을 넘어선 열린 독서문화의 장”이라며 “주민들이 가을의 정취 속에서 책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달성어린이숲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어린이숲도서관, 가을 감성 담은 ‘북피크닉’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